반도체, 미국주식 - 파워 인테그레이션, AC-DC 컨버터, 주가 향방 - 해피머니
미국주식 / / 2023. 3. 17. 15:08

반도체, 미국주식 - 파워 인테그레이션, AC-DC 컨버터, 주가 향방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파워 인테그레이션은 고전압 파워 시스템을 전문으로 설계 및 생산을 하는 반도체회사입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가 있지만 이들의 제품은 고효율을 요구하는 고전압 교류를 고전압 직류로 변환하는 기술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를 AC-DC 컨버터라고 부르는데 이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마지막으로 이들의 주가 향방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

 

 

목차
1. 파워 인테그레이션 회사 개요
2. 회사 역사
3. AC-DC 컨버터의 사용은 어디에?
4. 결론 및 주식 향방

 

 

1. 회사 개요

파워 인테그레이션은 회사 이름에서도 보이듯이 파워를 전문으로 다루는 미국 반도체 회사입니다. 이들이 개발하고 제공하는 제품은 교류를 직류로 변환해주는 제품을 다루고 있으며 이들만의 특화된 고전압에서 고효율을 제공함으로써 2차 에너지가 각광받는 요즘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시스템, 산업용 모터 드라이버, 전기자동차의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고전력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들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토털 설루션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탁월한 효율성을 통해 생산 단가도 줄일 수 있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회사 역사

서울 올림픽이 한창 열리는 시절인 1988년 이 회사는 설립하게 됩니다. 1천명 가까이 이루는 다국적 기업으써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티커는 POWI입니다. IPO는 1997년 12월에 하였으며 창립 이후 산업분야에서 수십 억 달러의 에너지 낭비와 요즘 핫한 아이템인 탄소 배출량도 줄이는데 이바지를 하여 이들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환경 보호의 이점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클린 테크놀로지의 회원사이며 전 세계 에너지 효율성 표준 가이드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998년 TinySwitch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향상하는 회사로 나아가게 되며 2002년 지금 현재의 CEO인 Balu Balakrishnan이 지위를 하게 되며 년간 백만 불 매출액인 회사로 키우게 됩니다. 이들은 2006년 에너지스타 상을 받게 되고 2007년에는 나스닥에서 클린 에지 주식으로 분류되면서 그린 에너지 반도체의 대표주자가 되었습니다. 2012년 스위스 반도체 회사인 CT-Concept를 인수하여 IGBT 제품 라인을 확대하였으며 같은 해에 LYTSwitch인 LED 라이트닝 제품도 출히하게 됩니다. 2015년에는 영국 반도체 회사인 캠브리지 반도체를 인수하고 이들의 AC-DC 컨버터의 기술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 굳건하게 나아갑니다. 그린 에너지 제품을 통햇 이들은 빌리언달러에 육박하는 매출액을 달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3. AC-DC 컨버터의 사용은 어디에?

먼저 전류에 대해서 간단히 이해하고 가겠습니다. 교류(AC)와 직류(DC)로 구분되고 있는데, 교류는 크기와 바향이 주지적으로 변화를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직류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크기와 방향은 일정하게 흐르는 성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생각을 해도, 변화가 없는 직류를 통제하고 사용하는 것이 교류보다 편리할 것 같은데, 실제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제품은 직류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컨트롤을 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교류인 경우 송전서에서부터 우리 집에 있는 콘센트까지 오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조금 더 깊게 들어가게 되면 직류는 우리가 사용하는 배터리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양극과 음극으로 구분이 되어 회로의 설계와 전류의 방향이 일정하기에 배터리 및 전력 공급 장치를 통해 전기를 저장할 수 있게 되는데 비해 전압의 변경이 쉽지 않고 대용량의 전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교류는 이를 반대로 생각하면 되는데요. 양극/음극으로 나뉘는 극성이 없기에 전류의 저장이 불가능하기에 배터리 및 충전/전력 공급장치에 사용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으나 대용량의 전기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발전소에서 송전소에 설치해 있는 변압기를 통해 전기를 변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형광등 경우 직접 교류를 받아 사용하는데 아주 옛날 전기공급이 일정치 않을 때 가끔 형광등이 깜박 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송전소에서 집까지 오는 전기에너지가 안정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인데, 요즘은 이런 상황을 거의 볼 수가 없으며 많은 라이트닝 제품들이 LED로 변경을 하게 되어 이 또한 교류가 아닌 직류를 사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올리고 사용가능한 년수를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4. 결론 및 주식 향방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파워 인테크레이션을 알아봤습니다. 이들은 전기 에너지에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술력을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그린 에너지 산업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들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기에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지키면서 그린 에너지도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YoY의 주가 흐름을 보면 70불에서 90불을 스윙하고 있으며 큰 욕심을 부리지 않으시고 트레이딩을 하시는 분들은 70불대에서 매수를 하시고 10 - 15%인 80/90불 초반에서 거래를 하신다면  꾸준한 재미를 보실 수 있으실 거라 판단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